• 최종편집 2023-05-25(목)
 

도움말/송춘홍대표

 

국내 탈모 환자 수는 갈수록 늘고 있으며 국민건강공단이 추정하는 국내 탈모 인구는 1000만명. 국민 5명 중 1명이 탈모로 고통받고 있으며 청년탈모지원에 대해 특히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는 더불어민주당 이소라 시의원이 대표 발의한 ‘청년 탈모 지원 조례안’에 대해 서울시에 거주하는 19~39세 청년에게 경구용 탈모 치료제 본인부담금 일부를 지원하는 취지의 해당 조례안은 상임위 심사가 보류되면서 본회의 상정은 제동이 걸렸지만 젊은층 탈모가 늘고 있다.

 

봄철 탈모의 예방법은 스트레스를 피하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며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신의 탈모 진행 상태에 맞게 일찍 시작하는 것이 좋다.

 

탈모가 악화되면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자존감을 상실하며 우울증을 앓기도 한다. 하지만 탈모는 한 번 발생하면 되돌리기 힘들어 모발이 점차 가늘어지는 20~30대 때부터 두피를 제대로 관리해야 한다.

 

탈모는 두피에 흡수되어 작용하므로 샴푸와 같이 모발을 씻어내는 용법으로 허가받은 제품은 없으며, 탈모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과 탈모인과 전문가를 중개하는 탈모케어 상담·견적 비교 어플리케이션(앱)도 있다. 

 

두피 케어 클리닉과 관련하여 아하글로벌이 개발한 아로마 제품을 활용, 아로마 테라피를 접목한 신개념 두피 및 스킨 케어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  

 

송춘홍 아하글로벌 대표는 “현직 미용과 대학교수가 창안한 두피 관리 매뉴얼을 토대로 국내는 물론 미국, 베트남 등 해외에서 경력을 쌓은 에스테틱 전문 인력으로부터 균일하고 검증된 두피 케어를 받을 수 있다”고 했다.   

 

아하글로벌은 에스테틱 전문가 인력이 프로젝트팀을 결성해 서울 압구정에서 직영 에스테틱샵을 운영하며 ‘어메이징 스토리’란 자체 에스테틱 브랜드를 론칭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78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두피관리 '어메이징스토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