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1-24(수)
 

3554937566_20210817152758_8026926349.jpg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기반의 사업 다각화를 위해 제조 기업과 콘텐츠 기업 간 결합으로 성장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2021 콘텐츠 결합형 제품 제작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콘텐츠 결합을 통해 직접 생산 제품의 경쟁력 강화를 희망하는 제조 기반의 벤처 및 스타트업들에 시제품 제작 지원 및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스페이스점프는 이번 사업의 운영 사무국이다.

먼저 참가 기업 모집은 두 번에 걸쳐 진행됐는데 1차로 콘텐츠 기업 모집에 66개 기업이 지원했으며, 2차로 제조 기반 스타트업은 35개 기업이 지원했다. 제조와 콘텐츠 두 그룹으로 지원한 기업들은 서류 평가를 통해 1차로 콘텐츠 기업 16개 팀, 제조 스타트업 15개 팀을 선발했다.

7월 14일에는 제조-콘텐츠 기업 간 매칭을 위한 매칭 데이를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15개 팀이 매칭돼 콘텐츠 기업의 콘텐츠가 적용된 제품 아이디어가 탄생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7월 22일 15개 팀의 치열한 결선 평가가 진행됐고, 최종 9개 팀이 선정돼 지원을 받게 됐다.

선정된 9개 팀은 최대 2000만원의 제품 제작 지원금을 받아 콘텐츠 결합형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며, 추가로 전문가들의 기술 지원과 유통 및 마케팅 컨설팅을 받아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콘텐츠진흥원 담당자는 “제조 기업들의 제품에 콘텐츠가 입혀져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국내에서 판로를 개척하고 해외 시장 진출의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돕고 싶다”며 “앞으로 해당 사업을 통해 많은 히트 상품이 탄생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콘텐츠 결합형 제품이 제작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제작이 진행되는 9개의 제품은 올 12월에 부천 메이커스페이스(창작터)에 전시될 예정이며, 11월에 있는 유통·투자 상담회를 통해 국내 유명 유통·투자 전문가들과 함께 품평회를 하고 적극적으로 판로를 개척할 계획이다.

스페이스점프 개요

스페이스점프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해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육성하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다. 2017년 2월 서울 서초구 양재동 코워킹 스페이스에 자리를 잡고 많은 스타트업을 보육했다. 스페이스점프는 스타트업의 빠른 성장과 해외 진출을 위해 전문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각계 전문가를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 혁신센터, 대학, 협회, 테크노파크 등 창업보육센터들과 유대 관계를 맺고 스타트업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0여명의 엔젤투자자, 10여개의 벤처 캐피털(VC), 미국·중국의 여러 액셀러레이터와 돈독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스타트업의 자금 투자와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경기도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https://www.gcon.or.kr

웹사이트: http://spacejump.kr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콘텐츠진흥원, ‘2021년 콘텐츠 결합형 제품 제작 지원’ 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