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1-24(수)
 

[ 도움말] 메디셀의원 박규남원장

 

최근 ‘성전환수술을 하지 않은 트랜스젠더 여성’의 성별정정을 허용'하는 판결을 내린 서울서부지방법원 제2-3민사부(재판장 우인성)에 대해, 시민단체들이 심각한 사회적 혼란과 헌법 질서 파괴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다. 성전환 수술 없이 성별 정정(여자,남자)을 허가한 법원 결정에 한국교회총연합과 한국교회법학회는 비상식적, 비과학적인 결정이라 비판했다.

 

한편, 건조한 날씨와 일교차 기온이 생기면서 여성질환을 겪고 있는 이들이 늘어 나고 꽃샘추위로  체내 면역력이 낮아져 여성 질환에 노출이 쉬워져 위생관리에도 더욱 신경을 써야한다.

 

출산이나 분만과 같은 골반근육 손상으로 인한 이완증은 단순히 좁혀주는 방법이 아닌 손상된 골반근육을 같이 복원시켜주는 수술적 방법이 필수이다. 

 

여성의 주요부문 성형수술 후 재수술을 피하기 위해선 질이완증을 유발하는 근본 원인을 파악해 원인을 해결해줄 수 있는 수술 및 시술 방법을 적용시켜야 한다. 개개인마다 다른 골격으로 수술효과가 동일 할 수 없으니 이완 및 수축력 등의 검사와 충분한 상담으르 안전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여성이 일상생활 시 겪는 불편함을 해소할 뿐더러 다소 떨어져 있는 자신감을 다시 회복하고 성 만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수술과정이나 통증이 두렵다면 시술로도 개선할 수 있다.

 

중요한 점은 수술 재료의 안전성, 요실금수술 외 사후 관리 프로그램 여부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여성수술은 여성의 콤플렉스 해소, 자신감 회복의 수술로써 좋은 결과를 얻더라도 여성에게 가장 민감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교정이기 때문에 반드시 다년간의 풍부한 노하우를 인정받은 의료진을 찾아가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은 알려진 사실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111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성수술' 고민 되나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