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1-24(수)
 
연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다음 주가 피서의 시작으로 무더위가 절정이 되겠는데, 최근 성형수술 중에서 가장 고난도인 코성형을 하려고 여름휴가철을 맞아 많은 문의가 오고 있는데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코성형은 입체적인 모양과 이미지를 생각하여 티 나지 않은 세련됨을 요구한다.
 
코성형은 스트레스를 받을 만큼 코가 정상인과 차이가 있는지와 코가 너무 크거나, 뾰족할 필요가 없다. 코는 선대로부터 물려받은 것이어서, 코끝이 약간 휘었거나 너무 둥글 수가 있다. 최초의 성형수술이 코의 재건이라 하는데 인도에선 범죄자의 코를 잘라 그가 범죄자였음을 평생 드러나도록 하여 한번 코를 잃은 사람은 어떠한 대가를 치러서라도 코를 만들려 했고 그리하여 현대 성형수술의 기초원리가 된 수술이 중세시대 인도와 이탈리아에서 행해졌다.
 
초기의 의사들은 정말 기형으로 생긴 것을 고쳤다. 하지만 후의 의사들은 코의 해부학과 관련이 있는 미묘한 변화까지 이룩했다. 많은 성형외과 중에 실력과 수술경험이 풍부한 코성형전문가를 찾아야 되며 동양인의 경우 코끝연골의 힘이 약하고 피부가 두꺼워 코가 주저앉거나 코끝이 낮고 뭉툭해 얼굴이 평평하고 커보여 코를 오똑하고 끝처짐현상없는 코성형은 자연스런 추세이다.
 
코성형은 코끝 성형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얼굴형에 따라 보형물을 잘 선택하고 성형후 1-2달간은 반드시 금주하여야 하고 흡연은 부기를 오래가게 하므로 호박즙을 많이 먹는 것이 좋고 요즘에는 붓기제거용 음료와 외약품이 있으므로 붓기에 너무 민감할 이유가 없다. 특히,성형후 사우나나 그외 운동들은 최소 한달후에 하는 것이 코성형 염증을 피하거나 성형한 코가 자리 잡는데 도움을 준다.
 [도움말] 청담고은성형의원 박규남원장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연스런코박규남원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