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1-24(수)
 
32230512_20180504133231_9134993321.jpg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가 African Aero Trading과 Q400 항공기 6대 확정주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African Aero Trading은 앙골라 루안다에 기반을 둔 Air Connection Express, Transportes Aereos S.A가 구성한 컨소시엄을 대리하는 업체다.

Q400 항공기 정가에 의거한 이번 확정주문 계약 규모는 약 1억9800만달러 상당이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의 중동, 아프리카 지역 영업을 총괄하는 장폴 부티부(Jean-Paul Boutibou) 부사장은 “국내 노선을 출범시킨 Air Connection Express를 통해 Q400 기종이 아프리카 노선을 지원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Q400은 아프리카 지역 항공 네트워크 확장의 핵심적 역할을 맡으며 대형 항공기 투입 시 경제성이 떨어지는 노선들의 연결성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했다. 현재 아프리카 내 37곳의 항공사가 Q시리즈를 도입했으며 이번에 Air Connection Express가 Q400 항공기 운항사로 새롭게 합류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Air Connection Express는 앙골라 국적기인 TAAG Angola Airlines를 뒷받침하는 지역 항공사로서 앞으로 국내 지역을 연결하고 왕복 횟수를 늘리는 데 Q400 항공기를 활용할 예정이다.

알신다 페레이아(Alcinda Pereira) Air Connection Express, Transportes Aereos S.A. 창립위원회 위원은 “봄바디어를 통해 이번에 금자탑을 달성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Q400 기종은 업계 최고 수준의 신뢰성과 우수한 경제성, 성능을 토대로 앙골라 경제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면서 “앙골라는 현재 운항을 준비하는 우리 컨소시엄을 통해 상당한 혜택을 입게 될 전망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앙골라 구성원들의 니즈를 최우선을 삼고 아프리카 내 도입용으로 최고의 터보프롭 기종을 선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앙골라 전역의 지역사회 요구에 대응하고 탑승 편의성과 연결성이 향상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컨소시엄 개요

민관협력사업(PPP) 형태로 진행되는 본 컨소시엄은 앙골라 내에서 안정적으로 운항될 수 있는 항공 노선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컨소시엄 참여사로는 TAAG Angola Airlines, ENANA, Airjet, Air26, Bestfly, Diexim, Mavewa, SJL, Air Guicango 등이 있으며 현재 Air Connection Express 경영진과 운영 조직 구축 작업을 진행 중이다.

봄바디어(Bombardier) 개요

봄바디어는 4개 사업 부문에 걸쳐 6만9500여명의 임직원을 보유한 운송업계 글로벌 리더로 혁신적이고 업계 판도를 바꿀 항공기와 기차를 제조한다. 당사 제품과 서비스는 승객 편의성, 에너지 효율성, 신뢰성, 안전성 측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확립하는 세계적 수준의 운송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는 Transportation, Business Aircraft, Commercial Aircraft, Aerostructures and Engineering Services 등 4개 사업 부문에 걸쳐 전 세계 28개국에 제조, 엔지니어링 시설을 운영 중이다. 당사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2017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62억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편집자주

CRJ900 항공기 사진은 본 보도자료와 함께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다. CRJ900 항공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에서 발표하는 최신 뉴스 수령을 원할 경우 트위터(@BBD_Aircraft)를 팔로우하면 된다. 봄바디어 보도자료 수령을 원할 경우 RSS Feed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Bombardier, CRJ900, CRJ Series는 봄바디어 혹은 그 계열사들의 등록상표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봄바디어, 앙골라 컨소시엄으로부터 Q400 항공기 6대 확정주문 확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