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1-24(수)
 
비영리 공익재단법인 한-아랍 소사이어티(KAS)가 주최하고 외교부, 한국국제교류재단(KF), 레바논 동명부대 평화유지단(UNIFIL) 등이 후원하는 ‘제8회 한-아랍 우호친선 카라반’이 10.9(금)-10.15(목)간 카타르, 아랍에미리트(두바이), 레바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행사개요 : 카타르(10.9), 아랍에미리트(10.11), 레바논(10.14-15) 순으로 진행 예정
※ 카라반 : 대상(隊商), 낙타를 타고 교역하는 아랍 상인 행렬을 지칭

한-아랍 우호친선 카라반은 2008년부터 아랍지역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는 문화, 경제 등 제반분야에서의 대표적인 교류 행사로서 한-아랍간 상호 이해와 우의 증진에 기여해 오고 있다.

금번 제8회 카라반 행사에서는 ‘경기도립국악단’의 부채춤, 진도 북춤 등 전통무용,‘익스프레션 크루’의 창작 행위예술인 마리오네트 공연을 비롯하여, 전통 한과 체험과 같은 부대행사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어서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문화 행사를 통해 아랍인의 오감(五感)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두바이에서는 10월 우리 국경일 행사 및 한식축제와 연계하여 진행되어 더욱 많은 아랍인들이 우리 문화를 접할 기회를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10월 14일(수)에는 레바논 티르(Tyre)에서 활동하는 레바논 평화유지단(UNIFIL) 동명부대를 방문하여, 레바논 평화유지에 기여하고 있는 우리 장병들의 사기를 진작시킬 예정이다.

금번 카라반 행사를 통해 아랍인들이 한국 문화를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중동지역내 우리 문화를 널리 홍보하는 기회와 함께 한-아랍간 상호 이해 증진과 미래지향적 우호관계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상세사항은 한국-아랍소사이어티 사무국(02-551-7131) 또는 한-아랍 소사이어티 공식 홈페이지(http://www.korea-arab.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8회 한-아랍 우호친선 카라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