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1-24(수)
 
삼성전자가 2일 스마트폰의 앱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진공흡입 로봇청소기 ‘파워봇(POWERbot)’ 신모델을 출시한다.

스마트폰에 ‘삼성 스마트 홈 앱’을 다운받아 설치한 뒤 집안 무선공유기의 Wi-Fi를 연결하여 제품 등록을 완료하면 ‘파워봇’의 다양한 기능을 집 안에서는 물론 외출 중이거나 해외 여행 중에도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디자인된 앱을 통해 ‘파워봇’의 전원은 물론 자동·수동·부분 등의 청소 모드를 터치 한 번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흡입 모드도 터보·일반·정음의 세 가지로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특히 수동 청소 모드에서는 스마트폰 앱으로 전진, 좌회전, 우회전 등 방향까지 조작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자동으로 충전기를 찾아가 알아서 충전하는 충전 복귀 기능과 한 번 또는 매일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작동하게 하는 예약 기능도 있다.

또 대기 중·청소 중·충전 복귀 중·충전 중과 같이 ‘파워봇’의 현재 상태와 에러 발생 상황을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심플하고 직관적인 버튼과 인체공학적 디자인 적용으로 한 손으로 조작하기 더욱 편리해진 신규 리모컨도 함께 제공된다.

삼성 ‘파워봇’ 신모델은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운영체제인 ‘타이젠’이 적용되었으며 다양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하다.

지난 해 첫 출시한 삼성 ‘파워봇’은 기존 로봇청소기보다 약 60배 이상 강력해진 디지털 인버터 모터로 진공 흡입 방식의 청소가 가능하며, 최첨단 센서로 뛰어난 이동성을 갖춘 혁신적인 제품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병대 부사장은 “스마트폰 연결로 더욱 편리해진 삼성 ‘파워봇’은 삼성전자가 이루어 나가는 스마트홈의 방향을 잘 보여주는 제품”이라며 “더욱 편리하고 사용하기 쉬운 제품으로 일상 생활 속의 혁신을 지속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삼성 ‘파워봇’ 신모델 출고가는 129만원이고, 삼성전자는 4월 3일부터 삼성전자 스토어 홈페이지(http://www.samsung.com/sec/shop/)에서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더 똑똑해진 삼성 ‘파워봇’ 신모델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