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1-24(수)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지역기반형 콘텐츠코리아랩’ 유치에 성공했다.

문체부는 10일 공모심사 결과 발표를 통해 ‘2015지역기반형 콘텐츠코리아랩’ 경상북도와 전라북도 2곳을 최종 선정했다.

이 사업은 현정부 우선 국정과제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 문체부가 추진 중인 창의인재 육성 및 창의거점 구축사업이다.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 창작과 창업에 이르는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시설이다.

이와 유사한 시설로는 영국 ‘라운드하우스’, 미국 ‘MIT미디어랩’, 핀란드 ‘스타트업 사우나’ 등이 있다.

도는 유무형의 전통 문화자원과 6차산업에 문화콘텐츠산업을 융합한 경북만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콘텐츠 장르의 창의인력을 양성할 계획으로 경북형 콘텐츠코리아랩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도는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을 전담운영기관으로 지정해 진흥원내에 아이디어 융합공방, 기업 인큐베이팅 공간, 비즈니스공간등을 설치하고 창업과 사업화를 위한 단계별 지원프로그램 운영과 시설제공으로 창업지원을 위한 원스톱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이 경북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한 협력프로그램 운영으로 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등 다자간 협력프로그램운영으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토록 할 계획이다.

김관용 도지사는 “우리 도는 콘텐츠 소재가 원석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산업화의 가능성이 무한한 곳이다. 경북의 인물, 역사, 스토리 등을 활용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콘텐츠 산업 허브를 구축해 문화융성의 새장을 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북도, ‘지역기반형 콘텐츠코리아랩’ 유치 성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