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1-24(수)
 
DSCF0030_580.jpg

-DJ의 매력
혼자 다수를 상대하는 짜릿함과 멈출 수 없는 흥분!
많은 사람을 신 나게 뛰놀 수 있게 만드는 일!
락스타가 부럽지 않은 최고의 직업!
 
 
-DJ를 시작하게 된 이유
초등학교 시절부터 턴테이블로 음악을 즐겨들었다. 부모님의 영향이 제일 컸던 것 같다. 오디오에선 항상 집안 가득 음악이 끊임없이 흘러나왔다. 피아노 선생님이셨던 어머님의 가르침으로 자연스럽게 팝 음악과 재즈, 클래식 등을 들으며 자라 어느샌가 삶의 일부가 되어버렸다. 고교 시절 처음 아마추어 디제이를 시작으로 카페나 바 같은 곳에서 맨트를 하며 신청곡을 틀어주는 아르바이트 일을 했다. 10대 시절부터 유로 댄스음악과 뉴에이지나 전자음악을 특히 좋아했고 (어머니께서 말씀하시길 4~5살 때 댄스음악들이 나오면 춤을 추며 좋아했다고 하셨다) 이는 운명적으로 클럽 음악에 빠지게 되며 군제대 후 본격적인 클럽 디제이로 활동을 시작한다.
 
-Play 하는 장르와 선호 장르
요즘 스타일은 Tech&Progressive 음악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Club tune들이다.장르에 국한을 두지 않는 다양한 음악들이 어우러지며 많은 사람과 함께 할수 있는 음악이라면 장르를 따지진 않는다. 잘 만들어진 음악이라면 어떤 장르든 다 좋다.
 
-한국 DJ의 미래
한국 디제이들의 디제잉 실력은 외국인들도 놀랄 정도로 뛰어나다.
다양한 장르들의 디제이들의 자신들의 자작곡, 음원들을 많이 발표하고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고 활동하게 된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고 미래는 아주 밝다고 생각한다!
 
-선호하는 장비
Allen & Heath Xone92,Technics SL-1200
Pioneer CDJ-2000, Sennheiser HD25-1
 
 "음악이든 패션이든 맹목적으로 유행만 따라 가는 것과 그것들이 주류를 이루는 것은 절대 바람직한 문화는 아니라 생각한다. 각자의 개성과 다양성이 존중받고 인정받아 그런 예술 문화들이 공존하며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진정한 문화선진국 우리나라가 되었으면 하는 간곡한 바램을 얘기하고 싶다."
 
플레이그라운드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playgroundkorea
플레이그라운드 블로그 : http://blog.naver.com/playgroundkr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DJ Paust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