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1-24(수)
 

3554238800_20220322084850_3750695138.jpg

 GS리테일은 인천광역시와 함께 인천 지역의 민간형 시니어 일자리 창출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인천시청 본관 2층 접견실에서 진행됐으며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 김명종 GS리테일 편의점지원부문장, 박남춘 인천시장, 심재선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 인력 모집, 제공을 위한 예산 확보 및 제반 사항 지원 △민간기업 취업 알선 및 시니어 일자리 사업 홍보 체계 구축 △시니어 일자리 사업장 지원 및 환경 조성 협력 △민간형 시니어 일자리 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을 주요 골자로 상호 협력관계를 형성한다.

먼저 GS리테일과 인천광역시는 5월 인천 남동구 내 GS25 시니어스토어를 오픈한다. 시니어스토어는 GS25가 2019년 5월부터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손잡고 지역 시니어 계층의 근로사업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사회공헌형 편의점이다.

현재 전국에서 22점의 점포가 운영 중이며,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인천 지역 시니어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23번째 매장(인천 지역 내 2번째)을 빠르게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앞으로도 GS25는 인천 지역 시니어스토어 사업을 위한 점포 배정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참여하는 시니어들이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시설·IT·교육 등의 지원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시니어들이 편의점 창업에 대한 의지를 내비칠 경우 GS25는 가맹비·보증금 등을 지원하며, 근로 의욕 고취 및 경제적 자립을 통한 생산적 복지 실현에 앞장설 방침이다.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전무)은 “2022년 시니어 일자리 사업 우수기관인 인천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사회 내 시니어분에게 새로운 활력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취약계층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꾸준히 창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책임감을 더해 상생 나눔 기업으로써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리테일은 ‘시니어스토어’ 외에도 사회 취약계층, 자활근로자 자립을 돕는 ‘내일스토어’ 116점과 장애인 고용 및 취업을 지원하는 ‘늘봄스토어’ 2점 등 다양한 상생형 모델 점포를 선보이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GS25, 지자체와 함께 시니어 일자리 창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