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1-24(수)
 
2012년 09월 04일 -- 현대캐피탈(대표 정태영, www.hyundaicapital.com)에 대한 국제 신용평가기관들의 신용등급 상향이 줄을 잇고 있다.

현대캐피탈은 일본 최대 신용평가기관인 JCR로부터 기존 ‘A’에서 ‘A ’로 상향조정된 신용등급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 등급은 대한민국의 국가 신용등급과 동일한 것으로, 국내 민간기업으로는 최고수준이다.

현대캐피탈의 이번 등급상향은, 유럽 재정위기에 따른 글로벌 경기둔화와 금융시장 불안으로 많은 금융기관들에 대한 신용등급 하향조정이 이뤄지고 있는 시점에서 나온 것이라 이례적으로 평가된다.

올해 들어 현대캐피탈은 1월 무디스로부터 ‘Baa2(긍정적)’로, 6월 피치로부터 ‘BBB (안정적)’로 상향조정을 받았고, 7월에는 말레이시아 RAM으로부터 최고등급인 ‘AAA’를 재부여 받았다.

어려운 시장상황 속에서도 현대캐피탈에 대한 신용등급 상향이 이어지고 있는 것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전속금융사로서 뛰어난 재무건전성과 업계 최고수준의 리스크 관리능력을 보유한 점이 시장의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또 지속적인 채권발행과 투자자 미팅을 통해, 신용등급 관리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온 점도 한 몫 했다는 평가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이번 JCR 신용등급 상향으로 가장 중요한 자금조달 시장인 일본 사무라이 시장에서의 위상강화 및 조달금리 인하 등 긍정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현대캐피탈, JCR 신용등급 ‘A ’로 상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