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3(토)
 
방위사업청(청장 장명진)이 개청 10주년을 맞이하여 모두가 행복한 청렴문화, 청렴문화에 기반한 방위산업 활성화라는 정책방향을 제시하고, 이를 구체화하여 국민과 방산업체, 정부기관이 함께 하는 청렴문화 집중주간을 시행하였다고 밝혔다.

17일에는 청 전직원들이 청렴문화의 밀알이 되고자 자신의 업무분야에서 어떻게 실천할 수 있을지를 구체화하고 과·팀장들은 이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청장은 국·부장 이상 주요직위자들을 대상으로 청렴문화를 통한 역할과 책임, 전문성, 투명성 그리고 방산육성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였다.

18일에는 이러한 청렴문화에 바탕을 둔 방위산업의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한국방위산업진흥회(부회장 류우식)와 함께 (사)글로벌경쟁력강화포럼이 주관하는 페어플레이 반부패 서약 선포식에 참석하여 각계의 산업협회들과 함께 청렴문화의 방위산업 확산을 위한 서약을 하였고, 이번 서약을 계기로 방위사업청과 한국방위산업진흥회는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청렴문화에 기반한 방위산업’ 육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방위사업청은 국민권익위원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 방산기업의 청렴교육과 사내강사 육성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약속하고 전반기내로 MOU 체결을 통해 구체적인 청렴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설명했다.

19일에는 방위사업청과 방위산업계가 함께 추구하는 청렴문화의 방향성을 국민들과 공유하고, 국·내외 전문가들의 조언을 통해 장기적인 청렴문화 RoadMap을 수립하기 위하여 ‘방위사업 분야 청렴성 강화 방안’이란 주제로 ‘제1회 방위사업 청렴성 제고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본 컨퍼런스는 장명진 방위사업청장의 환영사, 한민구 국방부 장관과 성영훈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의 축사와 프랑스와 빈케(François Vincke) 국제상공회의소 반부패위원회 부위원장, 주철기 前 외교안보수석이자 신동북아국제연구소 소장, 임홍재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무총장의 기조연설에 이어서 총 여섯 명의 연사가 주제별 발표를 진행하여 청렴문화에 기반한 상생하는 창조경제 원동력으로서의 방위산업의 미래를 나누었다.

또한 이를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관련기관 협력을 통하여 지속적인 청렴문화 정착 노력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였으며, 추상적인 청렴문화가 아닌 방위사업 빅데이터를 활용한 가시적 청렴성 확보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과 조직의 전문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방위산업 활성화 위한 청렴문화 확산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