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1-24(수)
 
눈 성형과 함께 얼짱이 되기 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코 성형이 늘어남에 따라 코 재수술을 필요로 하는 환자들도 늘어나고 있다.

코는 개인별 적합한 수술방법, 보형물의종류, 디자인을 고려해 수술을 진행해야 하는데, 일부 경험이 부족한 획일화된 수술방법은 간혹 부작용이 생긴다. 대표적인 코 성형 부작용인 구축 현상은 염증으로 인한 문제를 조기에 치료하지 않고 방치해 버렸을 때 흉이 생겨 코가 딱딱해지거나 짧아지는 현상으로 피막이 스스로 오므라드는 것으로 인해 보형물이 있던 범위가 줄어 들어 코가 짧아지는 결과까지 나타난다.

코 재수술의 경우 내부 보형물의 변형이나, 모양에 대한 불만족, 염증, 들창코와 같은 개인별 사용된 보형물이 달라 코 재수술의 경우는 더욱 신중함을 갖고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코성형은 입체적인 모양과 이미지를 생각하여 티 나지 않은 세련됨을 요구한다.

코성형은 스트레스를 받을 만큼 코가 정상인과 차이가 있는지와 코가 너무 크거나, 뾰족할 필요가 없다. 코는 선대로부터 물려받은 것이어서, 코끝이 약간 휘었거나 너무 둥글 수가 있다.

코성형은 코끝 성형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얼굴형에 따라 보형물을 잘 선택하고 성형후 당분간은 반드시 금주하여야 하고 흡연은 부기를 오래가게 하므로 호박즙을 많이 먹는 것이 좋고 붓기제거용 음료와 외약품이 있으므로 붓기에 너무 민감할 이유가 없다.                 

특히 성형후 사우나나 그외 운동들은 최소 한달후에 하는 것이 코성형 염증을 피하거나 성형한 코가 자리 잡는데 도움을 주며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가 경험이 풍부한지도 알아야 할 것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코 재수술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