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1-24(수)
 
20150302094712_5371923195.jpg
 
20150302094730_7883979068.jpg
 
20150302094734_2575193046.jpg
  제30회 경향하우징페어에서 ‘김병만의 한글주택’이 방문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이 주택의 외부 바닥재로 사용된 친환경 합성목재도 방문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한글주택에 사용된 바닥재는 미국 뉴테크우드(www.newtechwood.com)사가 개발한 울트라쉴드(Ultrashield) 제품으로, 나뭇결 재질이 그대로 살아 있고 선명한 컬러가 두드러진다. 경향하우징페어는 일산 킨텍스에서 지난 26일에 개막, 내달 2일까지 계속된다.

뉴테크우드사는 미국 텍사스 소재 100대 플라스틱 수출기업 티엔티 그룹(T&T Group)이 2004년에 세운 자회사로 데크, 외벽마감재, 울타리 등 실외용 친환경 합성목재를 개발·생산하고 있다. 영국, 중국, 싱가포르, 노르웨이, 오스트리아 등 전세계 17개국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기업이기도 하다. 현재 한국에는 뉴테크우드코리아가 설립돼 건축 바닥재 시장에 진출해 있다.

한글주택은 고단열과 합리적 가격에 독특한 디자인을 내세워 주택건설 시장에서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개그맨 김병만 씨가 최근 1억으로 한글주택 짓기 프로젝트를 진행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게다가 김병만 씨는 1억 한글주택 도전기를 담은 책, <집. 꿈꾸다 짓다 살다>를 펴내기도 했다.

뉴테크우드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경향하우징페어를 앞두고 한글주택 측에서 경향하우징페어에 출품할 ‘김병만의 한글주택’에 울트라쉴드 합성목재를 바닥재로 사용하고 싶다고 제안해와 이를 수용했다고 밝혔다. 한글주택 측은 고급스런 나무 재질의 친환경 합성목재로 주택의 분위기를 부드럽게 살려주기 위해 뉴테크우드의 울트라쉴드를 선택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울트라쉴드는 인체에 해로운 포름알데히드 처리한 방부목에 비해 다양한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특허 받은 피복공법을 이용해 2010년에 개발 완료한 울트라쉴드는 외부를 둘러싼 피복재료가 쉽게 긁히거나 찢어지지 않는데다 원목 느낌의 자연스런 질감을 가진 9가지 색상과 인체에 전혀 해가 없는 친환경 합성목재다. 태양광에 오래 노출되어도 화학작용에 의한 변형·변색·마모가 잘 일어나지 않는다. 또 수분흡수율이 시중제품보다 6~8배 이상 낮고 고밀도로 제작, 두께는 얇고 강도는 높으며 내구성이 매우 뛰어나다.

울트라쉴드는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세계3대 친환경 심사기관인 싱가포르의 환경청으로부터 BCA 그린라벨(Green Label)을 획득했고, 스웨덴 스톡홀름 인터테크(Intertek)로부터 친환경인증(ECP-Certification)을 취득했다.

울트라쉴드는 주로 아파트 베란다, 옥상의 테라스, 주택 정원, 전원주택 인테리어, 캠프장 등 다양한 야외공간에 두루 설치가 가능하다. 최근 개발한 난간과 외부용 화분 제품도 이번 하우징페어에서 선보이고 있다. 한 번 설치하면 반영구적인 데다 1년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오일을 발라줘야 하는 방부목에 비해 물청소만으로도 유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유지보수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다.

뉴테크우드코리아 한영배 대표이사는 “김병만의 한글주택과 협력하게 돼 반갑다”면서 “울트라쉴드 바닥재가 깔리는 한글주택마다 그 곳에 거주하는 모든 분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품질향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뉴테크우드 소개
뉴테크우드(Newtechwood) USA는 미국 텍사스에 있는 100대 플라스틱 수출기업 T&T Group의 자회사로 2004년 설립되었으며, 데크, 외벽마감재, 울타리 등 실외용 합성목재를 개발 생산하는 선도적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2004년 창사이래 10년간 환경친화적 원칙과 가치를 최우선하여 주택을 소유한 개인고객에서부터 건축가, 대형 건설업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끊임없이 투자 개발하여, 2011년 다양한 색상과 천연 나뭇결 질감, 최상의 내구성과 고급스러움을 자랑하는 Ultrashield라는 첨단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전세계 16개국에 지사를 설립하여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으며, 2014년 4월 국내에도 지사법인 ㈜뉴테크우드코리아를 설립하게 되어, 국내 합성목재 시장에서의 큰 관심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병만의 한글주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