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1-24(수)
 
 
20150206150608_2347113942.jpg
 
20150206150710_7534767847.jpg
 
도서출판 행복에너지(www.happybook.or.kr, 대표이사 권선복)에서 출간된 책 ‘육영수의 사랑 그리고 또 사랑’이 중국에 판권을 수출했다.

2012년 7월에 출간된 책 ‘육영수의 사랑 그리고 또 사랑’은 독자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다. 2년 만에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최초로 판권을 해외에 수출하면서 그 진가를 드러냈다. 민족 출판사(民族出版社)를 통해 최초 5,000부를 출간하는 쾌거를 이룸으로써, 우리 국민들에게 영원한 퍼스트레이디로 추앙받는 육영수 여사의 이야기를 중국 본토에 생생하게 전하게 되었다.

책은 그 누구보다 자애롭고 지혜로웠던 육영수 여사의 극적이고 아름다웠던 삶을 추모하는 뜻에서 기록되었다. 육영수 여사의 탄생 일화에서 시작하여 박정희 대통령과의 만남과 사랑 등 그녀의 49년 생애를 기록하는 한편, 서거 이후의 정황 그리고 그녀의 흔적이 차후 한국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를 짚어본다. 또한 현재 우리들이 삶에 치여 잠시 잊고 있었던 소중한 가치들에 대해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를 갖게 한다.

“우리의 조국 대한민국이 역사의 질곡을 딛고 가파른 분수령을 넘어설 때, 육영수 여사는 역사의 제단 위에 던져진 한국의 어머니였다.”라는 평가를 기반으로 이 책을 엮어낸 동기와 목적이 여기에 있음을 밝힌 저자(문무일)의 말처럼 육영수 여사는 온 국민의 사랑과 존경을 한 몸에 받았던 퍼스트레이디다. 살아생전 여사의 이름 앞에는 ‘국모’ ‘퍼스트레이디’ ‘한국의 어머니’ ‘청와대의 1인 야당’ 등의 무수히 많은 수식어가 붙었다. 어느 것 하나도 그 무게가 가볍지 않은 단어들이지만 이를 얻기까지 남다른 생각과 실천 그리고 숱한 노력과 관심이 있었다. 대한민국의 국민 모두는 그 노고를 잘 알고 감사함을 느꼈기에 그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담아 여러 수식어들을 만들어 붙인 것이다.

저자 문무일은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을 졸업하고 문화방송(서울·부산 MBC) 아나운서로 재직하였으며 1977년부터 대한조선공사 공장 새마을 담당으로 활동했다. 1980년에 설립된 새마을운동중앙본부에 창설요원으로 활약했으며 1987년 초 도미한 후 워싱턴과 뉴욕에서 재미언론인으로 활약해 왔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에서 인생에 대한 진지한 성찰과 철학을 담은 ‘길에서 길을 묻다’(2014년 2월)를 출간하여 김남조 시인과 김승옥 소설가에게 호평을 받은 작가이기도 하다.

또 다른 저자 이영호는 영남대학교를 졸업한 후 맹호부대 육군보병중위로 월남전에 참전, 대위로 전역(무공훈장, 대통령 표창)하여 내무부 공채 경찰학교를 졸업했으며, 이후 청와대에서 근무를 시작해 어린 시절의 박근혜 대통령의 경호 임무를 수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책 ‘육영수의 사랑 그리고 또 사랑’의 실증과 현장감 제시에 무게와 깊이를 더해 주었다.

창립 3년6개월만에 200여종의 책을 출간하여 중견출판사로성장한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 권선복) 은 거침없는 행보로 출판계에 이름을 알려왔다. ‘행복이 샘솟는 도서, 에너지가 넘치는 출판’이라는 모토 아래 21세기 신 출판문화 선도를 위해 현재도 매진하고 있다. 해외에 판권을 수출하여 그 명성을 더욱 견고히 다질 계기를 마련한 권선복 대표이사는 “이는 단지 시작에 불과하다. 대한민국의 문화와 민족성을 세계에 전하고 드높일 책을 더 많이 출간하여 문화 창달에 기여하겠다.”라며 야심찬 소감을 밝혔다.

퍼스트레이디로서 보냈던 10년 9개월의 시간 내내, 언제나 따뜻한 가슴으로 가난한 나라를 그리고 그 가난한 나라에서 힘들게 살아가는 국민들을 생각했던 육영수 여사. 헐벗고 굶주린 사람들의 곁에서 항상 함께 울고 웃었던 우리들의 어머니를 책 ‘육영수의 사랑 그리고 또 사랑’의 판권 수출을 계기로 다시 한 번 그리워해 본다.

한편, 도서출판 행복에너지(www.happybook.or.kr) 권선복 대표이사의 첫 책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 행복에너지’가 출간 3주 만에 인터파크 도서와 교보문고에서 베스트셀러에 등극하여 화제다.

책은 기계발 분야 3위에 오르는 등 수많은 독자들과 교감하며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책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 행복에너지’는 “긍정도 훈련이다”라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삶을 행복으로 이끄는 노하우를 담고 있다. 긍정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사람들이 삶에 대처하는 방식 그리고 저자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이사’가 실생활에서 경험한 구체적인 사례들을 바탕으로 이루어져 있다.

책은 ‘긍정훈련’ 과정을 통해 삶을 업그레이드하고 행복을 찾아 나설 것을 독자에게 독려한다. 긍정훈련 과정은 ‘예행연습’, ‘워밍업’, ‘실전’, ‘강화’, ‘숨고르기’, ‘마무리’ 등 총 6단계로 나뉘어 각 단계별 사례를 바탕으로 독자 스스로가 느끼고 배운 것을 직접 실천할 수 있게 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현재 권선복 대표이사는 그 어느 때보다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책 출간 이후 각종 강의와 인터뷰 요청으로 일이 또 하나 늘었기 때문이다.

그는 “휴일도 없이 일을 한 까닭인지 몸도 마음도 많이 지친 상태이지만 한 명이라도 더 많은 독자들이 이 책을 읽고 조금이나마 행복한 삶을 영위하게 된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다.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 행복에너지’가 삶의 작은 위안이자 용기가 되었다는 댓글을 접할 때면 모든 피로가 한꺼번에 풀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입으로는 쉬이 행복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실제로 행복한 삶은 늘 멀리 있기 마련이다. 그동안 우리가 숱하게 긍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왔으면서도 정작 자신의 삶에 적용시키지 못했던 것은, 머리로만 이해하고 실천으로는 옮기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제 삶을 행복하고 아름답게 가꿀 긍정과의 여정, 그 시작을 책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행복에너지’와 함께해 보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중국에 ‘육영수의 사랑 그리고 또 사랑’ 판권 수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