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3(토)
 
지난해 코로 인해 병원을 찾는 환자 수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비염을 비롯해 잦은 콧물과 재채기, 코막힘을 동반하는 환자가 일반화 되어 있으며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환절기에는 증세가 더 악화돼 고통이 증가된다.

성형적인 코수술 외에도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비중격만곡증도 그중 하나다. 특히 약물 치료나 비염 수술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 사람은 비중격만곡증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비중격은 비강(코안)을 좌우로 구분하는 콧속의 골격 구조로 비중격만곡증은 비중격이 휘었거나 좌우 어느 한쪽으로 치우친 상태를 말한다. 기형을 갖고 태어난 환자와 외상을 입은 후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해 뼈가 휜 사람도 있으나 잦은 코막힘은 비중격이 휜 탓에 한쪽 비강이 좁아진 경우일 것이다.

외상에 의해서든 선천적으로든 비중격만곡증, 휜코, 매부리코는 같이 동반되는 경우가 대부분 이므로 완전한 휜코수술과 비중격만곡증 교정을 위해서는 세 가지 수술을 모두 동시에 수술해야만 한다.

미용적인면을 고려한 코막힘 개선 수술과 휜코수술을 같이 진행하면 일부 금액에 대해 건강보험 및 실비보험 적용이 가능해 실제적인 비용부담도 많이 줄어들 수 있다. 휜코수술과 코막힘수술, 매부리 교정은 반드시 동시에 하시기 바라며, 코안과 밖을 안정적으로 수술 되도록 하면 좋다.

한편, 여름철 에어컨을 오랫동안 틀게 되면 실내의 수분이 응결되어 습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우리 몸의 호흡기 점막이 건조해진다. 특히,코수술을 고려한다면 얼굴 전체의 조화를 생각하여 자연스러움을 강조한 코수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고 기술력을 갖춘 병의원을 방문하길 권장한다.


[도움말] 청담고은의원 박규남원장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비염과 코수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