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3(토)
 
2950061815_20180426213759_8132573303.jpg
 

극단 피악의 연극 ‘오를라(연출 나진환)’가 제39회 서울연극제 공식참가작으로 선정되어 5월 18일부터 27일까지 공연한다.

나진환 연출(성결대 교수)은 기존에 선보였던 연극 ‘악령’, ‘죄와벌’,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을 잇는 인간에 대한 인문학적 성찰 시리즈인 소극장편 그 첫 번째 연극 ‘오를라’를 선보인다.

연극 ‘오를라’는 모파상의 환상 단편소설 ‘오를라’를 각색한 공연으로, 이 작품 속에서 작가는 불가사의한 존재와의 대결 속에서 미쳐가면서도 끊임없이 자신에 대하여 그린다. 또한 인간에 대하려 정당한 사유를 놓지 않으려 투쟁하는 한 인물에 대한 깊은 심리묘사를 탁월하게 묘사하고 있다.

문학성을 기반으로 한 연극성의 확대를 통하여 인간 영혼에게 울림을 주는 연극의 본질에 초점을 맞추어 연출 작업을 하고 있는 나진환 연출은 이번 작품 ‘오를라’를 단 한 명의 출연진이 끌어가는 독백 형식의 1인 극으로 만든다.

‘1인의 환상 심리극’으로 초현실적 존재와의 투쟁 속에서 벌어지는 등장인물을 통하여 자신과 인간 존재에 대한 깊은 사유와 심리 묘사를 다루게 된다. 전적으로 한 배우에게 의존하는 배우 예술의 확대를 통해 인간이란 어떤 존재인가에 대한 심도 깊은 탐구를 이루어 내고자 한다.

또한 1인 극으로 구성된 연극 ‘오를라’는 ‘모든 군인은 불쌍하다’, ‘페리클레스’, ‘라오지앙후 최막심’, ‘로맨티스트 죽이기’ 등 다수의 굵직한 작품에서 안정적이며 호소력 있는 연기로 호평을 받은 바 있는 배우 한윤춘이 주인공을 맡아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린다.

한편 연극 ‘오를라’는 5월 18일부터 27일까지 대학로 동양예술극장 3관에서 공연되며 인터파크 티켓과 대학로티켓닷컴에서 티켓 예매가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mhicon.com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연극 오를라, 제39회 ‘서울연극제’ 공식참가작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